미국대두협회는 2022 Soy Food Master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개최했습니다.
대두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고, 활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온라인 쿠킹클래스는 지난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한국연식품협동조합연합회, 한국장류협동조합, 자연촌, 정식품, 매일유업, 신송식품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2022 Soy Food Master Program | 온라인 쿠킹클래스
고기된장쌈장과 숙쌈
두유새우 두부카레짜글이
쿠킹클래스에는 이보은 요리연구가를 비롯해 홍신애 요리연구가, 최형진 셰프가 직접 클래스에 출연해 대두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했습니다.
‘두부 된장 짜장’, ‘두부 멘보샤’ 등 대두를 이용한 퓨전 중식 레시피부터 ‘가지 쇠고기 두부조림’, ‘고기된장쌈장과 숙쌈’ 등 한식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쿠킹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미국대두협회는 오하이오 대두협회(Ohio Soybean Council, OSC), 미국 농무부(USDA)와 협력하여 개설한 콩 식품 전문가 양성 과정인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Soy Food Master Program)’의 수료식을 지난 7월 28일 조선호텔에서 개최했습니다.
콩 식품이 식품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도록 장려하기 위해 개설된 소이푸드 마스터 프로그램은 콩의 우수성과 콩 식품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제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미국대두협회 한국 주재사무소 이형석 대표와 오하이오 대두협회 Bob Suver 이사, 주한미국대사관 Mark Dries 농무 참사관이 참석해 올해 배출된 122명의 소이푸드 마스터들에게 환영사를 전했으며, 마스터들 간의 활발한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