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는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를 부착한 세계 26개 기업과 함께 ‘소이 컨넥스트 2024(Soy Connext 2024)’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2023년 8가지 대표 장류 제품과 2024년 추가로 6개의 된장 제품, 4개의 두부 제품에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Sustainable U.S. Soy®)’를 부착한 사조대림과 올해 두부 제품 3개에 로고를 적용한 아워홈이 수상했습니다. 특히 사조대림은 지난해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를 도입한 후 1년도 안돼 관련 매출이 24% 상승하여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직접 확인해 ESG 경영에 더 적극적인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4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
미국대두협회 짐 서터(Jim Sutter) 회장은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를 부착하는 것은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해당 제품이 책임감 있고 신뢰있는 방식으로 재배된 지속가능한 미국대두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보장한다는 증거”라며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로고를 부착하는 것은 매우 현명한 사업적 결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Sustainable U.S. Soy®)’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대두를 60% 이상 사용했을 때만 부착할 수 있으며, 현재 19개국 108개 회사가 1,025개 이상의 브랜드와 제품에서 사용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올해 사조대림과 아워홈 제품이 추가되어 총 24개 제품에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대두 1억 1300만 톤, ‘2024 Epic Proportions’ 지속가능성 영상
2024 Epic Proportions 지속가능성 영상
미국대두협회가 공개한 ‘2024 Epic Proportions’ 지속가능성 영상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대두인 미국대두를 소개했습니다.
더 적은 면적과 가장 적은 탄소발자국, 더 적은 양의 에너지로 생산된 미국대두의 2023년 수확량은 1억 1,300만 톤에 달했습니다.
이는 콩 한 알이라도 우리의 지구를 보호하는데 사소한 선택은 없다는 믿음이 있어 가능한 일입니다.
또한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는 소비자들이 더 책임감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단순한 로고가 아니라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